[우분투 9.10] 갑자기 주 메뉴 설정창이 사라졌을때-_- 좌충우돌 우분투

윈도우의 경우 프로그램 - 보조 프로그램에 뜨는 온갖 메뉴들을 지우려면 제어판에서 그 프로그램을 지우거나 해당 프로그램명에 마우스 우클릭 후 삭제하면 되는데, 우분투는 시스템 - 기본 설정 - 주메뉴에서 안보고 싶은 프로그램 혹은 나타났으면 하는 프로그램들을 살포시 체크해주면 된다....고 우분투 포럼(사실은 우분투 한국 사용자 모임인데 다 쓰기 귀찮아서 포럼이라고 한다-_-)에서 배운 뒤 잘 써먹은 소피아.

그런데 그마안-_-

컴질하고 있는데 갑자기 어무이께서 들어오셔서 깜놀한 순간, 내 사랑하는 놋북마저 깜놀했는지 주메뉴 설정창이 사라진 뒤 나타나지 않는다 ㅠㅠ 프로그램 메뉴 역시 나오지 않는다. ㅠㅠ 아 이대로 절망이구나 싶어 패널에서 사용자 지정 메뉴를 삭제하고 그냥 '위치'와 '시스템'만 달랑 뜨는 그놈 메뉴를 추가한 뒤 자주 쓰는 프로그램 아이콘을 패널에 추가해놓고 자주 안쓰는 건 Alt + F2에서 명령어 쳐서 실행시켰다.

그러다 오늘 우분투 스튜디오에 눈이 가서(나 원래 사진 편집하고 영상 만들고 음악 짜집기하고 이런 거 매우 좋아함) 시냅틱에서 ubuntu-desktop과 관련 패키지들 설치하다가 갑자기 생각이 나서 포럼을 잠깐 뒤져봤더니 방법이 있었다. 오예. 나와 같은 상황을 겪은 다른 우분투 사용자분이 질문을 예전에 올려주셨던 것이다. +_+) 우분투 스튜디오에 워낙 깔리는 게 많아서 저 메뉴가 없이는 사용할 수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 절망했었는데 이리도 기쁜 소식을+_+) 하악+_+)

여튼 원글은 이 글(http://www.ubuntu.or.kr/viewtopic.php?f=20&t=639, 링크 누르시면 바로 갑니다 ㅋㅋ)인데 그 방법만 가져와보면, ~/.config/menus 폴더에 있는 applications.menu와 settings.menu를 지우면 된단다. +_+) 해보니까 효과가 직빵+_+) 와이리 좋노 와이리 좋노 와이리 좋노+_+)

그리고 난 지금 ubuntustudio-desktop에 딸린 패키지에서 하나 둘 와르르 늘어가는(적당한 비유로 저 단어가 딱임. 갑자기 뭔가 많이 생김 ㄷㄷㄷ) 프로그램 목록을 메뉴에서 보며 미소짓고 있다. 당분간 삶의 활력소를 따로 찾을 일은 없겠다 싶다. ㅋㅋㅋㅋㅋ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